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열린마당 보도자료

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.

괴산군 농업기술센터,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와 업무협약 체결 글의 상세내용

괴산군 농업기술센터,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와 업무협약 체결 글의 제목, 작성자, 파일,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괴산군 농업기술센터,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와 업무협약 체결
작성자 농업기술센터
파일
- 신품종 배추 ‘괴산1호’ 종자 생산 체계 구축



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(소장 안광복)는 16일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(대표이사 안경구)와 괴산지역 신품종 배추 ‘괴산1호(가칭)’의 종자생산과 공급을 위한 상호 협력·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

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신품종 배추 ‘괴산1호’를 특화품종으로 육성하고 괴산절임배추의 명성을 이어감으로써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업발전을 목적으로 한다.



주요 협약내용으로 △배추 신품종 종자생산 및 종자검증 △농업인 재배기술지원 및 실증재배 △농업인 교육과 관련된 상호 협조 △협력활동의 확산 및 대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 등이며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한다.



신품종 배추 ‘괴산1호’는 2018년부터 농촌진흥청과 함께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공동개발한 품종이다.



잎과 통이 크고 긴 줄기가 특징인 ‘괴산1호’는 당도가 높고 조직이 단단하여 아삭한 식감으로 맛이 좋고 김치로 담글시 숙성이 천천히 이루어져 신선도가 장기간 유지되어 언제나 신선한 김치를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.



‘괴산1호’는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식미평가회와 괴산김장축제 관람객 대상 평가회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.



지난해 체험농장 7농가와 일반재배 5농가를 합쳐 총 12농가 5000㎡의 규모로 시범재배를 시행했으며,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자체시험포 운영을 통해 ‘괴산1호’의 재배기술과 품종 특성 등을 연구하고,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재배 농가를 도왔다.



특히, 체험농장에서 진행하는 김장 체험을 통해 절임배추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, 일반재배 농가의 시장 맞춤형 마케팅 평가를 진행해 일반배추로의 경매 가능성을 평가받았다.



군 농업기술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괴산의 지역축제인 괴산김장축제와 연계해 김장을 체험하면서 신품종 배추를 소비자가 맛볼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.



또한 ‘괴산1호’를 지역특화품종으로 육성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의 통상실시권을 확보할 방침이다.



안광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와 손을 맞잡고 괴산지역 신품종 배추를 괴산지역만의 특화품종으로 육성해 농업인 소득향상과 함께 괴산절임배추의 명성을 이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
<사진붙임>
(자료제공 :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옥수수배추팀 043-830-2707)
괴산군 농업기술센터,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와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1
괴산군 농업기술센터,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와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2
괴산군 농업기술센터, 농업회사법인 조은종묘㈜와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3
[농업기술센터] 보도자료의 이전글, 다음글

[농업기술센터] 보도자료의 이전글,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이전글 제빵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, 보건소에 코로나19 격려물품 전달
다음글 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, 생활 속 괴산사랑실천 운동 펼쳐

관련사이트 모음